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편의점 상반기 최대 히트 상품은 '도시락'

관련종목

2025-12-28 06: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상반기 최대 히트 상품은 `도시락`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백종원 도시락`(CU), `김혜자 도시락`(GS25), `혜리 도시락`(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업계가 경쟁적으로 내 놓은 도시락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상반기 최대 히트 상품으로 꼽혔다.




      24일 편의점 씨유(CU)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22일까지 약 3천개의 취급 품목(담배 제외) 가운데 `백종원 한판도시락`이 매출액 기준 상위 1위를 차지했다.

      `백종원 매콤불고기정식`과 `백종원 맛있닭가슴살`도 각각 매출 상위 3위, 8위를 기록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은 편의점표 도시락은 1∼2인 가구 중심으로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로 이 기간 CU에서 도시락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나 뛰었다.

      이밖에 매출액 상위 10위 안에는 참이슬(2위), 카스팩(1.6ℓ)(4위), 바나나맛우유(5위), 카스캔(6위), 처음처럼(7위), 칭타오캔(9위), 코카콜라(10위) 등 주류와 음료가 포함됐다.


      GS25에서도 매출액 기준 상위 4위와 10위에 각각 `김혜자 명가 바싹불고기`, `김혜자 진수성찬도시락`이 올랐다.

      국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2014년 2천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천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올해는 5천억원으로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면서 편의점 도시락으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이런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근 편의점 도시락은 집밥처럼 따뜻하고 푸짐한 콘셉트로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