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 전만 해도 `남자 광고`와 `여자 광고`의 경계는 분명했다. 남성들을 타깃으로 한 광고에는 터프하고 힘이 넘치는 멋진 남성 배우들이 등장했다. 그리고 여성들이 쓰는 제품을 광고할 때는 도시적인지, 청순한지, 가정적인지를 막론하고 눈이 확 뜨일 정도로 아름다운 여배우들이 등장해 부러움과 따라하고 싶은 욕망을 자극했다.
그러나 이러한 편견을 깬 신선한 케이스가 있었으니, 바로 배우 소지섭의 여성 란제리 광고였다. 글래머러스한 여성 스타들의 전유물이었던 비비안 란제리 광고에 처음으로 등장한 남성 모델이었던 소지섭의 `무심한 듯 지켜줄 것 같은` 이미지가 적중하면서 그 파워는 대단했다.
발탁되기 전 시즌에 비해 판매량이 42% 증가하고, 매장에서 배포된 소지섭 캘린더가 동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이 지금도 유명하다.
여성을 타깃으로 한 광고에서 엄청난 위력을 과시한 소지섭은 이후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지만, 구매력을 갖춘 여성들이 주 소비자인 제품들의 모델을 휩쓸며 여전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베개 광고이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기능성 베개 브랜드 `가누다` 광고에서 소지섭은 `인생의 1/3을 바꾸다`라는 신뢰성 있는 코멘트와 함께 직접 침상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여줘 남녀노소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광고가 시작되자마자 가정용품의 구매가 많은 주부들을 휘어잡은 것은 물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과 중장년층이 모두 `소지섭 베개`를 찾고 있다는 후문이다.
소지섭이 2년간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가누다는 전문 물리치료요법인 두개천골요법이 적용된 기능성 베개로, 대한물리치료사 협회로부터 공식 추천을 받은 제품이다. 뛰어난 기능과 효과에 더해 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에서 소지섭이 베는 베개로 등장해 `소지섭 효과`를 여러 모로 누리고 있다.
이 밖에도 소지섭은 한치의 흐트러짐도 없는 완벽 몸매로 올 여름 래쉬가드 화보의 최강자로 인정받는 한편, 식음료-게임-아웃도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톱 모델로 활약 중이다. 현재는 황정민, 송중기, 이정현 등과 함께 출연하는 영화 `군함도`의 촬영 준비에 한창으로, 광고계에서뿐 아니라 작품 활동에서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한편, 가누다는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 밤 편안한 수면을 위한 사은행사로 24일 오후 8시 40분 CJ홈쇼핑을 통해 100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평을 기재한 구매자에게 쿨커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