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 피부질환 환자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여드름은 모공 속의 피지나 각질세포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노폐물이 면포를 형성하며 발생하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지면 피지와 땀의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여드름이 악화되기 쉬운데, 가슴이나 등은 신체 부위 중에서도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다가오는 여름철, 민감성 피부 진정과 여드름관리를 위해서는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화학약품이 첨가된 스크럽제의 사용은 줄이고, 자극이 적은 편안한 면섬유의 옷을 입는 것이 좋으며, 외출 시에는 얼굴을 비롯해 햇빛에 노출될 수 있는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외출 후 샤워를 할 때는 꼼꼼하게 씻어서 노폐물을 제거해야 하며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유분기가 많은 로션이나 오일 제품의 사용은 피해야 한다.
봄철이나 환절기에 민감해진 피부가 붉어지거나 각질 들뜸 현상으로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고 느끼는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더불어 더운 여름철에도 땀과 피지가 뭉치면서 다크닝 현상이 발상하기 쉬운데, 플라즈마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의 친수성을 증가시켜 기초화장품의 흡수와 피부장벽강화에 도움을 준다.
고체, 액체, 기체와 함께 물질의 4번째 상태인 이 물질은 에너지를 통해 중성적인 상태를 이룬 신비한 물질이다. 최근 의료 미용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되면서 여드름 치료와 피부 재생 및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온 것에 이어 최근에는 집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피부미용기기도 출시되었다.
카이스트의 기술력을 접목한 홈케어 피부관리기 프라뷰는 그에 대한 예라고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9일 아토피 안심마크를 받은 것에 이어, 온라인상에서도 접속 순위 집계 사이트인 `랭키닷컴`에서 홈페이지 오픈 약 40일만에 미용기기쇼핑몰 분야에서 방문자 랭크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