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세 그룹 엑소(EXO)의 `중독(Overdose)`, `으르렁(Growl)`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014년 5월 6일 유튜브 SMTOWN 채널에 공개된 엑소 미니 앨범 2집 타이틀곡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는 공개 2년 만인 5월 6일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또 2013년 7월 31일에 공개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 곡 ‘으르렁(Growl)’ 뮤직비디오는 오늘(20일) 1억 뷰를 돌파,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대세 그룹 엑소의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엑소의 ‘중독(Overdose)’은 2014년 5월 7일 음원이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음악차트 1위를 휩쓴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또 국내 음악 방송 1위 올킬과 함께 중국 CCTV ‘글로벌 중문음악 방상방’에서도 2주 연속 1위에 올라 한국 가수 최초로 한국과 중국 음악방송 1위를 동시에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으르렁(Growl)’ 또한 2013년 8월 1일 음원 발표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1위, 연말에 빌보드 ‘K-Town’(케이타운)이 발표한 ’20 Best K-Pop Songs of 2013’에서 1위에 등극했음은 물론, ‘으르렁(Growl)’이 수록된 정규 1집 앨범으로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12년만에 가요계 밀리언셀러 탄생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세련되고 그루브한 안무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는 마치 한 편의 댄스 영화를 보는듯한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담은 영상으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다.
한편, 엑소의 멤버들은 드라마, 영화, 솔로 앨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