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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패스 아리아니프티, NIPT(니프트)검사 브랜드 조사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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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진행한 NIPT(니프트)검사 브랜드 조사결과 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NIPT(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휴먼패스의 아리아 니프티가 1위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 결과에 따라 순위가 매겨진다.

이번 평판조사는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4,279개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 분석을 통해 결과 값을 산출했다.



<사진= NIPT(니프트)검사 브랜드 세부 조사별 지수>

이에 1위를 기록한 ‘휴먼패스의 아리아니프티’는 참여지수 3,354, 소통지수 21,681, 커뮤니티지수 83,952로 브랜드평판지수 108,987로 분석됐고, 2위 ‘랩지노믹스의 맘가드’는 참여지수 515, 소통지수 7,920, 커뮤니티지수 68,607로 브랜드평판지수 77,042로 분석됐다. 그 뒤로 제노맘, G-NIPT, 나이스, 패스트 브랜드가 순위를 이어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휴먼패스의 아리아니프티는 니프트 검사의 선도기업으로 최근 리브랜딩 후 고객들의 니즈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고객만족소통부서를 개설해 고객의 만족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높게 나왔다"라고 밝혔다.

휴먼패스 관계자는 “최근 결혼연령대가 높아지면서 고령임신에 따른 태아건강문제를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며 “양수검사의 위험도와 정확성 사이에서 산모의 혈액으로 태아DNA를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산전검사(NIPT, 니프트)의 경우 국내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해외에서는 일반화돼 있고 정확도가 99%에 이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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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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