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네트웍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16년도 S/S시즌 대표 아이템인 초경량 방풍자켓 윈드볼이 뜨거운 인기 속에 완판됐다.
몽벨 TV CF 속에 등장하며 일명 `박보검 자켓`으로 인기를 끌던 몽벨 윈드볼이 TV CF 온에어 약 한달 반 만에 완판을 기록한 것. 경량 기능성을 바탕으로 심플한 실루엣과 고급스럽고 세련된 그레이시 블루 컬러가 특징인 박보검 자켓은 출시 초반부터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현재 87% 판매율을 기록하며 완판아이템 대열에 합류했다.
라이트 그레이, 라임 그린, 아쿠아 블루, 옐로우 등 총 9가지 컬러로 선보인 몽벨 윈드볼 자켓은 빠른 판매속도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시장의 본질이자 몽벨의 `Light & Fast` 정체성을 이어받아 매출 주력 카테고리 역할을 담당해온 트레킹 라인 역시, 전년 대비 약 9% 이상의 판매율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몽벨의 16년도 S/S 주력 상품인 박보검 자켓 `몽벨 윈드볼(Windball)`은 방풍, 통기, 투습, 발수 기능을 고루 갖춘 초경량 방풍자켓으로 터치감과 발수력이 탁월하다. 경량에 특화된 발리스틱 에어라이트 7D(BALLISTIC AIRLIGHT 7Denier) 원단을 사용했으며, 다용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볼 패커블 백이 별도 제공되어 휴대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몽벨 관계자는 "아웃도어의 본질이자 몽벨의 본질인 트레킹 라인, 그리고 대표상품인 윈드볼 자켓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였으며,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전 국민적 인지도와 호감도, 특히 30~40대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박보검 씨를 모델로 기용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윈드볼`이라는 컨셉으로 전달한 것이 적중했다"고 밝히며, "몽벨 윈드볼 자켓은 박보검 효과로 출시 초반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배색형 방풍 자켓, 사하라 자켓2.5 등으로 구성된 몽벨의 라인 별 주력 상품군이 `박보검 자켓 시리즈`로 덩달아 매출이 상승하면서 판매율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박보검의 5월 선물이벤트`를 이용하면 16년도 S/S시즌 봄·간절기 신상품을 20% 할인 받을 수 있어, 보다 실속 있는 가격에 다양한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