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3.81

  • 32.57
  • 1.30%
코스닥

696.87

  • 19.86
  • 2.93%
1/3

미용인을 위한 영상 콘텐츠, 미용앱 ‘미미쑈’에서 확인하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최근 다양한 미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범람하고 있다. 미용 앱 시장에서 출시되고 있는 이러한 앱의 공통점을 꼽자면 바로 헤어샵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다. 가까운 거리의 헤어샵이나 디자이너에 대한 정보와 함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O2O(온·오프라인 연계)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 중심의 앱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뷰티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 ‘스타일솔루션’이 소비자가 아닌 전문 미용인을 위한 미용 전문 앱 ‘미미쑈’를 선보여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미미쑈’는 브랜드 헤어숍 운영과 디지털 뷰티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된 미용인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을 통해서 성공한 미용업계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고민타파’, 미용 산업 전반의 소식을 전하는 ‘뷰티솔루션’, 미용 기술을 전수하는 콘셉트의 ‘미용 한 수’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용인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 영상을 비롯해 무료 광고를 통해 제공되는 구인구직 정보와 미용인을 위한 소통공간, 미용 제품 정보 등을 제공해 헤어샵 경영 및 마케팅 등 실제 업무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미용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최신 유행 헤어스타일 정보와 헤어샵 검색, 예약, 고객 불만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 등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앱 이용대상과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어서 미용 앱 시장 내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일솔루션 관계자는 “다년간의 헤어샵 운영과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미용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작해 미미쑈를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영상 콘텐츠 개발 및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미용인을 위한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