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인피니트 남우현이 첫 솔로 데뷔앨범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남우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라이트(Write..)`는 공개 직후 타이틀곡 `끄덕끄덕`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음원차트에서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 `라이트(Wtite..)`, `그 사람`, `향기`, `그래비티(Gravity)`, `스탠드 바이 미(Stand by me)` 미니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 상위권내에 고르게 안착했다.
솔로가수 남우현으로 데뷔 6년 만에 선보이는 미니1집 `라이트(Write..)`는 타이틀곡 `끄덕끄덕’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끄덕끄덕`은 엠씨더맥스(M.C.THE.MAX) 멤버 제이윤 작곡, 히트메이커 김이나 작사가 함께한 곡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명품 보이스가 전주부터 몰입도를 높이며 애절한 가사가 감성을 자극해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함께 수록된 이번 앨범 인트로 곡인`라이트(Wtite..)`와 갑작스런 이별 앞에 닥친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그 사람`, 남우현의 자작곡인 한 사람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향기`,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그래비티(Gravity)`를 비롯해 모던록 계열의 스탠드 바이 미(Stand by me)`까지 모든 곡이 타이틀 곡으로도 손색없는 완성도를 자랑하는 총 6곡으로 구성, 남우현의 솔로 앨범을 오랜 시간 기다려온 많은 리스너와 팬들에게 큰 호응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음원과 함께 공개된 ‘끄덕끄덕’뮤직비디오는 인피니트 팬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아 특유의 유니크한 색감과 스토리텔링으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남우현이 직접 남자 주인공으로 등장, 애절한 눈물연기를 선보이며 하염없이 흐르는 그의 눈물이 보는 이들의 가슴마저 먹먹하게 만들며 감성을 극대화한다.
한편, 남우현 9일 오후 7시 서울 예스24 라이브홀(구 악스홀)에서 첫 솔로 미니1집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날 무대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