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오피스도 힐링시대 … 쾌적한 업무환경 갖춘 오피스 인기

관련종목

2024-11-16 17:1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아파트, 오피스텔에 이어 오피스도 이제는 힐링 시대
    - 쾌적한 주변환경은 물론 발코니, 지하창고 등 차별화된 부대시설로 주목



    바야흐로 힐링시대다. 삶의 쾌적함을 중요시 하는 인구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렇다 보니 건설업계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 등은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들을 도입하고 있는 상태다. 실제로 이들은 조경, 공원 등의 녹지면적을 넓게 확보하거나 다양한 특화시설을 설치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분양한 `래미안 블레스티지`는 개포근린공원과 연계된 조경시설과 단지 내 실내수영장, 카페테리아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전 가구가 계약 8일만에 조기 완판됐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주거용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일산`은 일부 세대에서 한강 및 일산호수공원의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 결과 무려 29,961건(1,054가구 모집)의 청약통장이 접수됐을 정도다.

    힐링 바람은 업무용 부동산인 오피스에도 불고 있다. 오피스 시설이 천편일률적인 사무공간을 탈피하고 다양한 부대시설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신흥 업무지구로 급부상한 서울 강서 마곡지구에 나온 오피스들이 그랬다. 이들은 오피스 시설이지만, 샤워실, 옥상 바비큐장 등 부대시설과 접견실, 공용회의실, 카페테리아, 창고공간 등으로 소규모 업체가 갖기 힘든 업무공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계약 하루 만에 완판된 안강프라이빗타워를 비롯해,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Ⅱ, 보타닉비즈타워 등의 섹션오피스들은 모두 조기에 완판됐다.

    업계관계자는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추구하는 힐링시대를 맞이해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까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부동산 상품이 나오고 있다"며 "이에 오피스 상품 역시 이러한 현상에 맞춰 다양한 특화시설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광교 레이크 프라임` 호수 조망권에 영화 감상실 등 고품격 부대시설로 눈길

    이러한 상황 속 섹션 오피스로 조성되는 오피스 상품인 `광교 레이크 프라임`이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교호수공원이 보이는 광교신도시 내(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6번지)에 조성된다. 이에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또 주변으로는 의상천(여천) 등 풍부한 자연녹지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오피스 시설 내 다양한 고품격 부대시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경쟁력을 높이는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선보인다. 회의실은 대,중,소로 구성해 업무현황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분실위험 없이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함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휴게실, 코인 세탁실, 도심형창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직원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영화 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과 북카페, 탁구장, 간이 퍼팅 연습장, 전망대, 이벤트광장 등이 조성된다.

    한편 `광교 레이크 프라임`은 지하5층~지상 24층 규모의 업무복합시설 형태로 공급되며, 섹션 오피스외에도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특히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편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오피스 시설 바로 옆에는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완공예정)가 자리할 예정이며, 법조타운과 행정타운, 광교 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있다. 또 인근으로는 삼성전자도 이전을 마쳤다. 때문에 주변 일대는 각종 생활 인프라 구축은 물론 대기업의 공장 및 연구소 종사자 수요와 협력업체의 수요까지 발생할 것으로 보여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는 강남을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한 풍부한 교통망을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오피스 시설은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업무를 볼 수 있고 업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오피스 시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수원 영통구 이의동 1325-5 NS코어 2층에 마련돼 있으며, 상담이 많다 보니 예약방문 해야 상담이 용이하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