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글로벌증시 _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0421
정민향 / 외신캐스터
전 세계 주요 외신들이 지금 주목하는 이슈들, 이 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미쓰비시자동차가 경차 4개종의 연비를 실험할 때 데이터 조작했다는 내용을 20일 보도했습니다. 미쓰비시가 수탁 생산한 4개 차종은 지난달까지 총 62만5000대가 팔렸습니다. 회사는 대상 차량의 생산·판매를 중지하고 보상에 대해서는 향후 협의한다는 계획입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본거지 뉴욕 경선에서 압승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는 현지시간 19일 뉴욕주 경선에서 60.5%를 득표해 존 케이식 오하이오 주지사와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트럼프가 뉴욕 대의원 표를 모두 확보할 수 있다면 전당대회에서 공화당 후보로 지목될 가능성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다음은 미국의 전기차 전문지 일렉트렉의 기사입니다. 애플이 또다시 테슬라 출신 인재를 영입했습니다. 애플은 현재 전기차 프로잭트인 `타이탄`을 비밀리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설계에 전문 지식을 가진 크리스 포릿 전 테슬라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렉트렉은 포릿 전 부사장이 전기차 개발을 주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CNBC는 현지시각 20일 구글이 모바일 운용체계 안드로이드와 관련해 반독점법을 위반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보도했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구글이 휴대폰 제조사 등과의 계약에서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집행위원회는 "구글의 이런 행동은 소비자의 선택 폭을 제한했으며 다른 기업의 기술 혁신을 막은 것으로 봤다"고 설명했습니다.마켓워치에 따르면, "인텔의 대규모 구조조정은 모바일기기와 결합된 기술 세계로 신속하게 전환해야 하는 시대의 흐름" 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모바일 시장을 잡지 못한 인텔의 위기는 실적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인텔이 내놓은 2분기 매출 전망치는 135억 달러로 시장 전망치인 142억 달러에 못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터키 중앙은행이 물가 상승 압력 가중과 통화 가치 안정을 위해 하루짜리 대출금리를 기존 연 10.5%에서 10%로 인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의 설문에 참가한 15명의 이코노미스트 모두 일주일짜리와 하루짜리 기준금리는 동결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터키 중앙은행의 이번 금리 인하는 터키의 경제 성장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풀이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