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과 서울숲, 뚝섬 등이 인접한 강북권에 새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671-179번지 일원에서 쌍용건설이 시공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울숲 벨라듀 2` 역시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서울숲, 뚝섬 인근에 위치했다. 5개동, 지하 3층~ 지상 29층, 483세대(59㎡ 399세대, 84㎡ 84세대)가 들어설 예정이고 주동을 남향 배치해 일조량이 높다.
전용면적대비 약 50%의 발코니 설치와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 배치 및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84㎡는 개방형발코니 설치를 통한 입면다변화를 꾀하며, 주방 펜트리 및 넓은 현관에다 침실에 개방형 발코니가 도입된다. 59㎡는 부부욕실에 샤워부스가 설치된다.
여기에 여성을 위한 주방 및 보조주방,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배치를 고려한 주방으로 서울숲벨라듀2만의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Half Walk-in 신발장 적용(계절신발 및 골프백 등 수납가능), 2단인출식 양념장, 인출식 밥솥장이 적용 된다.
또 서울숲벨라듀2는 서울숲과 한강 근처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한다. 한강, 서울숲, 중랑천 트리플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또 뚝섬유수지 체육공원, 살곶이 체육공원, 한강둔치공원도 인접해 있다.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 공원과 단지 내부 연계를 고려한 동선, 휘트니스, 골프연습장도 계획되어 있다.
서울숲 벨라듀2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설립 인가신청일 현재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m² 이하 1채에 한하며, 당첨자 및 이를 승계한 자를 포함) 소유자면 조합원 모집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