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아웃사이더의 신곡 ‘피고 지는 날들’이 베일을 벗는다.
아웃사이더는 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리패지키 앨범 ‘비컴 스트롱거(Become Stronger)’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아웃사이더의 이번 앨범은 근래에는 쉽게 보기 힘든 총 17곡의 트랙으로 꽉 채워져 있으며, 그동안 선보였던 스타일보다 한층 깊은 색채를 내는 다채로운 음악들로 채워졌다. 특히 앨범의 타이틀곡 ‘피고 지는 날들’은 아웃사이더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신예 작곡가 Jay Lee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현대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 가슴 안에 존재하는 고독감을 담았다. 또한 매일 같이 피고 지기를 반복하면서도 끝없이 이어질 수밖에 없는 꿈과 인연에 대한 애환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피고 지는 날들`은 절제되면서도 성숙해진 라임, 유려해진 플로우의 아웃사이더의 목소리가 어쿠스틱한 사운드 위에 더해져 감성을 자극한다. 유행을 쫓아가지 않으면서도 결코 뒤처지지 않는 자신만의 확고한 프로듀싱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며, 아웃사이더가 직접 발굴한 실력파 신예 여성 듀오 라뮤즈가 피처링으로 목소리를 더해 한층 더 풍성하고 호소력 짙은 화음을 만들어 냈다.
이번 앨범의 동명 제목이기도 한 수록곡 `Become Stronger`는 산이, 바스코, 도끼, 씨잼, 비와이 등과 함께 작업한 언더그라운드 프로듀싱 팀 하이플라이즈와 R&B 보컬리스트 콴이 참여한 아웃사이더의 자조적인 고백이 담긴 트랙이며, 슈퍼스타K2 화제의 출연자 힙통령 장문복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티져 영상이 공개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트랙이기도 하다.
앞서 아웃사이더는 지난 달 31일
SBS 두시탈출 ‘컬투쇼’와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피고 지는 날들’을 선공개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아웃사이더는 5일, 정규 4집 리패지키 앨범 ‘비컴 스트롱거(Become Stronger)’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방송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오앤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