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게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Black Desert Online)`이 지난 3일 북미·유럽 서비스 이후 동시접속자 10만명을 넘어서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게임측은 “2번의 사전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북미 유럽 시장에서 `검은사막`의 인지도를 쌓는데 공을 들여 왔다” 며 “사전 캐릭터 생성 기간 동안 캐릭터 공모전을 주최해 이용자 반응을 확산시켜 나가는 등 발 빠른 커뮤니케이션도 초반 이슈 몰이에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품 구매 후 추가비용 없이 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B2P(Buy to Play) 패키지 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게임 내 배경 지역에 따라 캐릭터들의 영어 음성 엑센트를 영국식, 중동식 등으로 달리 녹음해 몰입도를 높이는 등 세심한 현지화 역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4천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1인 콘텐츠 방송 스타 퓨디파이(PewDiePie)가 `검은사막`의 캐릭터 생성 가이드 영상을 배포하고, 월 1억명이 찾는 세계 최대 게임 방송 채널 트위치에서도 매일 수백 개의 개인 채널이 열리는 등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게임 관계자는 "`검은사막`은 이제 북미 유럽에서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완성도를 자랑하는 오픈월드 MMORPG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지금의 기세를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다음게임은 오는 4월 1일 엔진과 합병을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