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2세대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새 크롬캐스트는 다양한 색상(블랙, 레모네이드, 코랄)의 동그란 디자인으로 바꼈습니다. 연결선은 TV기기의 HDMI 포트에 꽂기 쉬워졌습니다.
2세대 크롬캐스트는 모든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지원하고 상황에 따라 바뀌는 와이파이 환경에 보다 잘 적응하도록 개발돼 고해상도 비디오를 버퍼링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뽀로로TV, 에브리싱 등 다양한 동영상·음악 애플리케이션과 앵그리버드 프렌즈 등 모바일 게임이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곧 국내에서 출시될 `파이널 판타지 XIII 구글 캐스트` 에디션 게임도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TV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 (좌) 구글 2세대 크롬캐스트와 (우) 크롬캐스트 오디오
크롬캐스트 오디오도 함께 출시됐습니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기존 스피커에 꽂으면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을 고품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와는 달리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돼 있지 않는 스피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스피커와 멀어져도 음악이 끊기지 않고, 음악을 들을때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벨소리, 문자소리 등은 스피커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새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이날부터 하이마트, 지마켓, 그리고 구글 스토어에서 5만49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달 중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홈플러스에서도 해당 제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이달 말까지 구매 고객에 한해 푹(pooq) 실시간 VOD 2개월 무료 이용권(크롬캐스트), 지니 음악감상 100곡 무료 이용권(크롬캐스트 오디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