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 주변에 초o중o고교 밀집, 남양도서관까지 마련된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
- 서울 전세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 3.3㎡당 분양가 700만원 대부터 시작
봄 개학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학군이 우수하거나 교육시설이 잘 갖춰진 지역을 중심으로 전세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대한민국의 학구열 높은 맹모들은 높은 주거비용을 부담하고도 교육여건이 좋은 지역으로 이주를 희망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강남권이나 목동신도시, 분당신도시 등 주요지역에 봄 개학시즌마다 맹모들의 전세수요가 몰리면서 주택가격과 전세가격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강남구의 전세가격은 2월 현재 3.3㎡당 1905만원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무려 15.2% 올랐다. 또, 목동신도시는 같은 기간동안 10.14% 올라 3.3㎡당 1196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처럼, 전세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맹모들이 자녀의 교육을 위해 주요 교육도시로의 진입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
이처럼, 이미 학군이 형성된 주요지역은 아무리 학구열이 높은 맹모들이라도 진입하기가 쉽지 않다. 맹모들은 구도심의 높은 주택가격과 전세가격을 피해 신도시나 택지지구로의 이주가 늘고 있다. 향후, 신도시와 택지지구는 새로운 부촌으로 형성되는 경우가 많고 교육시설도 체계적으로 잘 갖춰지기 때문이다. 실제, 1980년대만 해도 분당신도시와 목동신도시도 미분양으로 인해 허덕였지만 지금은 국내 최고수준의 교육도시로 변모했다. 또, 용인 죽전지구나 상현지구 등의 교육여건도 크게 좋아지면서 맹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화성시 남양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에 대한 맹모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교육여건이 우수한데다가 서울 전세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로 내집까지 장만할 수 있어서다.
이 아파트 주변에는 초o중o고교가 밀집되어 있고 청소년 유해시설이 전혀 없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평판을 받고 있다.
도보거리 5분 거리에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남양뉴타운 바로 남단에는 신경대학교도 들어서 있다. 단지 바로 위에는 화성시립 남양도서관이 마련돼 있어 방과 후 학습도 쉽게 할 수 있다. 단지 북측에는 16만㎡ 규모의 대형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체육공원과 토성공원도 가까워 자녀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단지 우측에는 중심상업지구로 개발된다. 이 지역은 남양뉴타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데다가 주변에 학교들이 많은 만큼 학원가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단지 내에도 자녀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독서실을 마련되며 어린 자녀들을 위해 어린이집도 설치해 보육부터 교육까지 입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된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도 주변시세보다 저렴한데다가 중도금 무이자혜택까지 제공되므로 진입장벽도 높지 않다.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의 3.3㎡당 분양가는 700만원 대부터 시작하며 총 분양가도 2억원대 수준에 불과하다. 또, 동탄신도시 전세가격으로도 내집을 장만 할 수 있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동탄신도시 전세가격은 현재 3.3㎡당 853만원 선으로 남양뉴타운 동광뷰엘 평균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이다.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은 지상 최고 36층, 8개 동으로 총 67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80~84㎡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한편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의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1532-1번지에 마련됐다 현재, 이 아파트는 당첨자 부적격분과 일부 계약해지분에 대해서만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이 원하는 동o호수와 향 등을 보고 선택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다만 선착순 계약은 초기에 선호하는 동o호수가 계약이 끝나는 경우가 많아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분양문의는 031-356-6004 로 전화하면 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