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전세가가 매매가의 80%를 육박하면서 차라리 내집마련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기준 평형인 (84㎡)34평형을 많이 찾았지만, 최근들어 3, 4인 가족이나 자녀들 분가 후 소형평형으로 옮기는 세대가 늘어나다 보니 (59㎡ 73㎡)25평형 30평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들어 용인시 기흥구 소형아파트 들의 검색수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송파 잠실이 강남 생활권 이라는 이유로 귀하신 몸값 대접 받는거 처럼 수원 영통이 생활권인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의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 호재들이 다양해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강남 서초동에 자리하고 있던 "
삼성전자" 사옥이 일부만 우면동으로 이전하였고 실질적으로 다음달 3월 18일부터 인근인 영통 삼성전자 본사로 모두 이전을 하면서 공시지가가 올라가고 있어 아파트 투자자들 또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인덕원~수원 복선 전철사업과 영통역 도보 8분 망포역 도보 10분 /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등 교통 근접성이 탁월할뿐 아니라, 교육환경 또한 유명한 영통학원가 / 단지 바로 앞 밀알유치원 /혁신초, 혁신중 등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 입장에선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는 문제이다.
생활인프라 또한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 / 홈플러스 / 롯데마트 /
이마트 트레이더스 / 아주대학교병원 / 동탄성심병원 등 의료시설 및 편의시설 또한 모두 갖추어져 있다.
작년에 분양을 완료한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59㎡ 73㎡)25평형 30평형임에도 4Bay 구조로 탁월한 개방감과 채광, 팬트리 공간 및 다용도 공간 활용도가 높고 실내골프연습장 및 휘트니센터 등과 녹지공간 또한 75% 가까이에 이르는 등 쾌적함 까지 갖추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현재는 분양이 완료되어 모델하우스는 없기 때문에 남은 호수에 대해서는 반드시 사전 연락 후 공사가 한창중인 현장을 방문하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다. 문의는 1666 - 3711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