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간 철옹성 같던 금요일 웹툰의 패자 `갓 오브 하이스쿨`을 위협하는 `외모지상주의`. 놀랍게도 `외모지상주의`의 작가는 `얼짱` 출신 방송인 겸 사업가 박태준이다.
현재 쇼핑몰 CEO와 웹툰 작가로 더 유명하지만, 한때 박태준 하면 `얼짱`이란 단어를 가장 먼저 떠올렸다. 2009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3년 시즌7까지 제작된 `얼짱시대`는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얼짱들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내 들의 끼와 재능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Mnet `슈퍼스타K4`를 통해 정식으로 가수와 연예인의 길에 오른 정준영 역시 `얼짱시대5` 출신으로 `얼짱` 타이틀을 달고 나온 방송인으로서 가장 성공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중고등학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렸던 당시 얼짱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아직도 예쁘고 잘생겼을까?
#박태준
tvN `택시`에 출연한 박태준은 자본금 천만 원으로 시작한 쇼핑몰의 매출이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했다. 온라인 쇼핑몰 대박을 바탕으로 유명 백화점 입점까지 성공했다.
최근 `얼짱시대` 출연진들의 이름과 외모를 떠올리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작가로 이름을 알리기도 하고 있다.
#박형석
웹툰 속에 등장하는 박형석은 일진들의 `꼬붕`이었다. 어느 날 놀랍게도 `빵셔틀` 박형석의 몸과 `얼짱 몸짱` 박형석 두 개의 몸을 갖게 된다. 이후 그려지는 스토리는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외모지상주의`의 주인공과 동명인 박형석은 박태준과 함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홍영기, 이세용
얼짱 하면 홍영기, 홍영기 하면 얼짱이다. `얼짱시대` 시즌1부터 함께한 얼짱계 시조새 홍영기는 발랄한 성격과 귀여운 외모로 많은 팬을 양성했다.
92년생 홍영기는 얼마 전 결혼과 출산 소식을 동시에 알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결혼 상대는 같은 얼짱 출신 이세용으로 결혼 당시 홍영기의 나이는 22세, 이세용은 19세였다.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는 홍영기는 얼마 전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출연자에게 본인이 겪었던 리틀맘 부부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줬다.
#한아름송이
독특한 아이라인 화장법으로 유명했던 한아름송이는 자신의 성형을 당당하게 고백했다.
광대축소술, V라인수술 등 안면윤곽수술과 코재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에 한아름송이는 "성형수술 후 예전에 포토샵을 했을 때보다 더 예뻐진 것 같아 만족한다"며 "과거에 얼짱으로 불리기는 했지만, 화장과 포토샵의 힘이 컸다. 지금은 당당하게 얼짱으로 불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현재는 다른 얼짱들과 마찬가지로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하늘
`외모지상주의`에서 주인공 박형석을 좋아하는 역할로 등장하는 하늘은 다른 얼짱들과 조금은 다른 길을 걷고 있다. `얼짱시대6`에 출연했던 하늘 역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성격은 다르다.
웹툰에서 바로 튀어나온듯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하늘은 속옷 쇼핑몰을 운영하고 직접 모델까지 도맡고 있다.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와 함께 귀여운 얼굴을 갖춘 하늘은 `베이글녀의 정석`이라고 불린다.
현재 운영중인 속옷 쇼핑몰 이외에 새로운 의류 쇼핑몰 오픈을 앞두고 바쁜 일정 속에지난 22일 아프리카 TV MAXIM 채널에 출연한 하늘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며 화제를 모았다.한편,MAXIM과 함께 진행한 하늘의 화보와 브로마이드는 MAXIM 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