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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덕 교수 "위안부 소녀상,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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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은 기자]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 등 세계적인 유력 매체에 일본군 `위안부`의 진실을 알리는 광고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위안부 소녀상`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31일 밝혔다.

서 교수는 "현재 요미우리,산케이 등 일본 언론에서 연일 `위안부 소녀상을 철거하라`는 기사를 내보내며 한국 정부를 압박해 나가고 있는데, 이런 언론 플레이에 당황할 것이 아니라 이번 기회에 `위안부 소녀상`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론니 플래닛`같은 세계적인 관광 책자 `한국편`에 주한 일본 대사관 앞 `위안부 소녀상`에 대한 소개를 넣어 한국에 관광오는 외국인들이 반드시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는 생각이다.

그는 "연간 1천5백만명이 들어오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위안부 소녀상`을 소개하여 일본군 `위안부`의 진실을 널리 알리고, `유대인 학살`의 상징인 `홀로코스트 기념관`처럼 일본군 `위안부`의 세계적인 상징 브랜드로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내년 초부터 각 나라 대표 관광 책자를 발간하는 출판사 및 웹사이트, 전 세계 관광을 소개하는 앱 회사 등에 `위안부 소녀상`에 대한 자료를 보내 반드시 `위안부 역사 관광지`로 소개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두 번째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들과의 협업으로 각 나라 주요 도시에서 `위안부 소녀상`을 주제로 하는 퍼포먼스를 준비 할 계획이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이번 한일간의 위안부 협상 결과로 인해 다른 나라 도시에 `위안부 소녀상`을 영구 설치하는 것은 좀 쉽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문화예술적인 작품으로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들과 전시회를 개최한다면 큰 메세지를 전달해 줄 수 있을꺼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지난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일본군 `위안부`관련 대형 빌보드 광고를 집행했을때 많은 외신에서 소개하여 널리 알려졌듯이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주요 도시의 광장에서 퍼포먼스를 진행한다면 `위안부 소녀상`의 존재를 더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이번 한일 정부간의 위안부 협상은 국민들에게 너무 큰 실망감을 안겼다. 하지만 민간차원에서 더욱더 힘을 모아 `위안부 소녀상`을 반드시 지켜내어 일본의 역사왜곡을 전 세계에 더욱더 널리 알려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yeeuney@bluenew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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