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은 경상북도 예천군 남본리 91 일원에 `예천 이테크 코아루`를 1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천 이테크 코아루`는 지하 1층~지상 19층, 4개동, 272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73㎡ 193가구, △전용면적 84㎡ 73가구, △전용면적 129㎡ 6가구 등 총 272가구로 구성된다.
부동산신탁업계 리딩컴퍼니로 신뢰성을 확보한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준공 책임을 지기 때문에 사업의 안정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40여년의 탄탄한 건설노하우를 자랑하는
이테크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예천 이테크 코아루`
`예천 이테크 코아루`는 남부초등학교, 예천중학교, 예천여자중학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교육중심 입지를 자랑한다. 여기에 34번 국도(경서로)와 양궁로 접근이 쉬워 문경, 안동 등 경북권역의 광역교통망이 잘 정비되어 있다. 특히 경북도청신도시와 예천군과의 연결도로(2016년 5월 완공예정)가 근접해있어 단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발사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는 고층건물이 없어 탁 트인 개방감과 일조권이 우수하며 조망권(일부세대 제외)까지 확보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단지이다.
◆ 예천의 주거문화를 업그레이드하는 `예천 이테크 코아루`
예천군 일대는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으로 지난 약 18년간 100가구가 넘는 일반 아파트의 공급이 없었고, 노후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예천지역은 제대로된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지역으로, 1월 분양예정인 예천 최대 규모단지인 `예천 이테크 코아루`에 대한 지역민의 기대가 높다.
상품 또한 예천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내부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여유롭고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수납공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일부 동은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하여 동간 이동이 편리하고,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는 한편, 바람길을 확보하여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한국토지신탁, 신용등급 A `안정성` 눈길
부동산신탁업계 1위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안정성`도 `예천 이테크 코아루`의 장점 중 하나로 꼽힌다. 2014년 대한주택보증 신용등급 AAA(최상위등급),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회사채 신용등급 A- 등급으로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은 2011년부터 준공 사업장의 분양대금 회수를 통해 재무건전성이 크게 개선, 부채비율이 2012년 78%에서 2014년 20%로 크게 낮아졌다. 또한 2014년 1,057억 원의 수주실적을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예천에서 만들어가는 `코아루` 신화
부동산 신탁업계의 리딩컴퍼니인 한국토지신탁은 2003년 초 아파트 브랜드 `코아루`를 런칭하며 신탁사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를 사용하였다.
`코아루`는 Korea Advanced 樓와 Core + 루의 합성어로 코리아의 아름다운 집(樓)을 의미하며, BI 디자인은 우리 전통의 붓글씨 서체에 현대적인 세련미를 가진 캘리그래픽을 모티브로 했다.
특히 경북권에서는 `코아루`의 브랜드 파워가 강해 시세로도 이어지고 있다. 예천 인근에 위치한 문경 코아루는 해당 지역의 아파트 시세를 선도하고 있는 등 한국토지신탁 `코아루` 브랜드의 가치가 매우 높다.
`예천 이테크 코아루`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읍 청복리 778-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는 054-654-7878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