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숙녀복 전문 브랜드인 데코앤이는 올해 들어 중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이달 중순 온라인 쇼핑몰을 론칭하고 중국 내 영업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김도엽 기자입니다.
<기자>
데코앤이는 지난 10월 중국 충칭 시에 기반을 둔 상맹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국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업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인데 먼저 선보이는 것은 온라인 채널입니다.
이 달 중순 한국 상품 종합 쇼핑몰 사이트를 오픈하고, 회원제 방식의 기업 대상 B2B 영업 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장호 데코앤이 사장
"데코, 아나카프리, 96NY, 온라인 편집숍 `C.A.S.H’에서 확보하고 있는 여러 콘텐츠들을 동시에 선보이려 하고 있고요.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상품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판매는 12월 중순부터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온라인 편집 숍 ‘캐시’ 론칭을 계기로 중국 온라인 쇼핑몰 구성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캐시는 40여명의 신진 디자이너들이 자신들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사이트로, 차별화된 콘텐츠는 물론 브랜드 다양성도 확보했습니다.
[인터뷰] 박장호 데코앤이 사장
"`C.A.S.H’라는 브랜드 안에 소속돼 있는 다양한 품목들…아동복도 있거든요. 그리고 시계, 구두, 목걸이도 팝니다. 이렇게 다양한 물품을 한 회사에서 공급받을 수 있다는 건 중국 기업 입장에서는 협업하기 편한 파트너인 거죠."
데코앤이는 충칭 시뿐 아니라 북경과 상해 지역 진출을 위해 현재 신세기동방그룹과 합작법인 설립을 논의 중입니다.
한국 제품은 고가라는 인식을 바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온·오프 양 채널을 모두 강화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중국 현지화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중국 시장 안착을 통해 동남아 지역 진출도 모색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김도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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