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감자스낵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단일 국가에서 단일 상품으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국내 제과 업계 처음입니다.
2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880억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 11월말 기준 누적 매출 2,125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습니다.
11월까지의 판매량을 낱개로 환산할 경우 5.5억 봉지에 달하며, 14억 중국인 세 명 중 한 명이 먹은 셈입니다.
`오!감자`는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독특한 모양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고급 스낵으로 인식되며 중국 대표 감자스낵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감자`의 중국 매출 2,000억원 돌파는 오리온의 독보적 스낵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쌓아 올린 금자탑"이라며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제2, 제3의 `오!감자` 신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