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다운 발상, 신곡 뮤비 `대디·나팔바지` 해외서 집중조명…전세계 `흔들`
가수 싸이의 신곡 ‘대디(DADDY)’와 ‘나팔바지’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가운데 국내에 이어 해외 언론들도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1일 0시 공개된 싸이의 정규 7집 ‘칠집싸이다’의 더블타이틀곡 ‘대디’와 ‘나팔바지’는 국내 음원차트 1~2위를 휩쓸었다.
특히 해외 언론 매체들도 싸이의 컴백을 집중 보도하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미국 빌보드, 퓨즈TV, MTV, 롤링스톤, BBC 등 수많은 해외 언론매체들은 앞 다퉈 싸이의 컴백 소식을 보도했고, 퓨즈TV는 ‘싸이의 새 앨범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라는 제목으로 그의 컴백과 신곡을 집중 보도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싸이의 미국진출을 성공적으로 도운 스쿠터브라운(Scooter Braun) 또한 자신의 트위터에 싸이의 ‘대디’ 뮤직비디오를 올리며 싸이의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한편 싸이의 ‘칠집싸이다’는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던 ‘강남스타일’이 수록됐던 6집 ‘싸이6甲’ 이후 3년 5개월만에 내놓는 정규 앨범이다. 더블타이틀곡 ‘나팔바지’ ‘대디’를 비롯해 총 9곡이 수록됐다.
싸이다운 발상, 신곡 뮤비 `대디·나팔바지` 해외서 집중조명…전세계 `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