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는 올겨울 디즈니(DISNEY)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 매력적인 콜라보레이션은 희소성을 위해 리미티드로 제작되거나 제한된 장소에서 기간 안에 한정 판매를 하며 스타등도 참여해 이슈를 이끌어내고 있다.
#미키와 미니 키덜트를 위한 영원한 아이템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PANDORA)에서 디즈니(DISNEY) 인기 캐릭터로 제작된 `디즈니 컬렉션`을 올해 11월 드디어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 했다.
디즈니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 받은 미키&미니(Mickey & Minnie)뿐 아니라 가장 현대적인 프린세스인 겨울 왕국 엘사와 안나, 올라프(Olaf) 그리고 곰돌이 푸의 푸(Pooh)와 이요르(Eeyore)까지 다양한 캐릭터로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큐빅 지르코니아와 에나멜로 화려하게 장식한 미키&미니의 포트레이트 리미티드 참(charms)부터 무라노 글라스, 실버 스페이서, 댕글(Dangle) 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됐다. 마법 같은 동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판도라의 `디즈니 컬렉션`은 우리에게 환상적인 동심의 세계를 선물한다.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가 디즈니(DISNEY)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주제로 한 `앨리스 인 원더랜드` 캡슐 컬렉션을 10꼬르소꼬모 서울에서 12월 1일까지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앨리스라는 소녀를 통해 화려함과 개성을 동시에 담아낸 위트있는 디자인으로 캡슐 컬렉션은 매 컬렉션 마다 새로움을 추구하는 디자이너가 만들어낸 작은 원더랜드다. 환상적인 숲속 풍경을 모티브로 했으며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레이블이 달린 마지막 컬렉션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플라워 프린팅을 활용한 스웨트셔츠, 백팩, 지갑, 아이폰케이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되었다.
이태리 패션 브랜드 브루노말리(BRUNOMAGLI)는 2015 F/W시즌 `디즈니 에디션(DISNEY EDITION)` 신상품을 출시한다. 라벤나 미키(RAVENNA MICKEY), 젤라 미키(GELA MICKEY), 퀸토 미키(QUINTO MICKEY) 등 세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었으며 브루노말리의 모던 클래식 감성과 디즈니의 위트가 만나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카드 지갑, 스마트 월렛 등 다양한 아이템을 신규로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스타워즈, 패션의류에 녹아들다 SPA브랜드 유니클로(UNIQLO)에서 대표적 기능성 이너웨어인 `히스텍`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이 스타워즈의 시그니처 캐릭터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강렬한 스타워즈 프린트에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더한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 일부 제품은 한정된 점포에서만 판매될 예정. 11월 말부터 명동중앙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및 강남점에서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표현한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밀레의 스페셜 에디션 출시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개봉을 기념하는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영화의 대표 캐릭터이자 무수한 마니아를 거느린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 캐릭터 및 로고 그래픽을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색상은 블랙,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엠리밋은 이 달 27일부터 스타워즈 속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맨투맨, 반팔 라운드 티셔츠를 비롯 스냅백과 슬링백 등 콜라보 제품 4종을 선보인다.
`스타워즈7 맨투맨`에는 스타워즈 속 로봇 캐릭터인 C-3PO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며, `스타워즈7 라운드 티`에는 주요 등장 캐릭터인 스톰트루퍼(Stormtrooper)가 그려져 있다. `스타워즈 스냅백`과 `스타워즈 슬링백`은 스타워즈 로고를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