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는 이벤트도 남다르다.
일레트로닉 밴드와의 협업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거나 중국 고객 100명을 초청, 한국 관광을 하거고 영화 상영관을 통째로 빌려 파티를 즐기는 등 연말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이 잇달아 진행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레드는 문화 마케팅 일환으로 일렉트로닉 밴드와 협업한 ``아더나잇(We Are The Night)` 뮤직비디오를 최근 공개했다.
최근 출시된 위아더나잇 밴드의 앨범 `별, 불, 밤, 이런 것들`의 타이틀곡 `열기구`는 보다 편안하고 감성적인 멜로디로 귓가를 맴도는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는 제이에스티나 레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별 모양의 불빛과 소품들이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제이에스티나 레드와 위아더나잇 밴드는 연말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브랜드와 밴드가 협업할 수 있는 추가적인 활동을 준비 중이다.
제이에스티나 레드 마케팅 담당자는 "위아더나잇 밴드의 뮤직비디오 콘셉트와 제이에스티나 레드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뮤직비디오 영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브랜드의 소비자들과 밴드의 팬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레어스코리아는 지난 16~19일 중국 고객 100명을 한국에 초청해 서울의 주요 관광지 및 K-뷰티존을 투어하고 배우 이광수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100인의 한국원정대`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원정대는 클레어스 한국 및 중국지역 모델인 배우 이광수의 얼굴이 새겨진 `이광수 리미티드 에디션`중국판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명으로 동반 1인까지 더해 총 100명으로 구성됐다.
클레어스코리아는 원정기간 동안 관광지 투어와 함께 다양한 미션을 진행, 최후 1인으로 선정된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9complex 포인트`와 배우 이광수가 광고 촬영 시 착용했던 의상 및 신발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단순 관광 프로그램과 차별화한 한류 콘텐츠 체험형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 팬 사인회를 열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클레어스코리아 관계자는 "단순한 한국 관광이라는 의미를 넘어 K-뷰티와 한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불가리 향수는 지난 13일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옴니아 컬렉션 신제품 `옴니아 파라이바`와 여성들을 위한 파티 `레이디스 무비 나잇`을 개최했다.
메가박스 부티크M 코엑스점에서 개최한 이번 이벤트는 `여성을 완성하는 것, 향기`라는 콘셉트 하에 리셉션 파티와 옴니아 컬렉션 소개, 퍼퓸 클래스, 영화 `007 스펙터` 관람 등 순서로 마련됐다. 또 행사 당일 참가자들에게 불가리 미니어처 향수 3종이 선물로 증정돼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옴니아 파라이바는 브라질 파라이바 주에서 발견한 네온 블루 컬러의 파라이바 토르말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불가리 옴니아 컬렉션의 새 여성향수다.
불가리 향수 관계자는 "이밖에도 11월 한 달간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부티크M 스위트룸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 전원에게 불가리 향수 미니어처를 증정할 예정"이라며 "보다 많은 관객이 불가리 향수의 정수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