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가 지난 11월 10일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서 개최한 `제2회 Inspired Seminar`가 국내외 미용인 관계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혁신(Innovation)`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살롱 오너 및 탑 헤어드레서들에게 제품력과 기술력을 갖춘 웰라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글로벌 미용 산업의 리더로서 세계 최고를 향한 웰라의 새로운 비전과 방향을 발표하였다.
이날 웰라코리아 이상기 대표는 "2015년은 웰라가 창립한 지 135년이 되는 뜻깊은 해임과 동시에 일루미나(ILLUMINA)를 포함한 혁신적인 신제품들이 출시되어 바쁘면서도 보람찬 시간을 보내고 있다"라며 "오늘 국내외 탑 헤어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무대를 즐기고, 앞으로도 웰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웰라 글로벌 리더 토니 르페브러(Tony Lefebvre)는 "한국은 웰라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발전하고 있는 시장이다. 웰라의 가장 큰 혁신이라 불리는 일루미나를 내년 초 한국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일루미나가 한국의 살롱 비즈니스에서도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며 성공에 대한 확신을 보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한국, 미국, 일본 각 나라를 대표하는 헤어 아티스트를 초청,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트렌드와 스타일을 한 자리에서 선보여 미용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게스트로는 현재 미국 웰라의 탑 아티스트인 `오브리 루츠(Aubrey Loots)`가, 일본에서는 수년간 한국과 일본의 트렌드 비전 어워드 심사위원을 역임한 마사히데 시오가와가 열띤 분위기 속에 시연을 진행하였다. 한국팀의 경우 현재 일루미나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 마리엠 살롱&아카데미 원진희 대표, 보이드바이박철 콴 이사, 고정현헤어 정지요 원장이 무대에 올라 일루미나에 대한 문답형식으로 세미나를 흥미롭게 이어나갔다.
가장 먼저 시연을 선보인 마사히데 시오가와는 일본의 트렌드를 반영한 컷트 시연과 함께 일루미나의 5 가지 컬러를 활용한 신비로운 이미지 변화를 선보였다. 시연을 마친 후 그는 "일루미나를 통한 피부톤의 변화, 케어 효과로 인한 윤기, 고급스러움 등은 한국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오브리 루츠는 웰라의 획기적인 스타일링 신제품 아이미(EIMI)를 통해 개성 넘치는 헤어 쇼를 펼쳐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각 모델의 얼굴형, 스타일, 개성에 맞추어 각기 스타일링을 시연하는 다양한 시도를 선보였다.
세미나 전후로 신제품 일루미나, 엘리먼츠(ELEMENTS), 아이미를 포함한 웰라의 다양한 브랜드 전시 및 테스트 존을 설치해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일루미나 부스에는 `혁신`이란 이름에 걸맞게 많은 헤어 디자이너들이 몰려 제품을 체험해보고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