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내면세점 대전에서 동대문과 워커힐, 동부권 관광지를 연계해 관광벨트를 구축하는 ‘East Seoul, East Korea’ 전략을 펴고 있는
SK네트웍스가 중국 최대 규모의 여행사인 ‘CITS’, ‘CTS’, 강원도 주요 관광지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네트웍스는 두 중국 대형 여행사들과 함께 주요 사업의 시장개척과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중국 여행사들의 물적·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습니다.
SK네트웍스는 이와함께 강원도에서 웰리힐리파크를 운영하는 신안종합리조트와 지난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강원도개발공사와의 전략적 업무협약도 현재 협의 중에 있습니다.
SK네트웍스는 이 같은 협력을 바탕으로 강원도 지역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지역 축제에 대한 홍보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우리나라 동부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관광상품 개발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국내외 관광업계가 어우러진 협력모델을 만들어 ‘East Seoul, East Korea’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천하는 면세사업자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