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차별화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특화된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등장하며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정제수 대신 함유하는 물도 계속 진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해양심층수, 빙하수, 온천수 등 자연에서 추출한 물을 넘어 탄산수, 발아수, 세포 배양 배지 원액 등 특화된 물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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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는 전북 정읍의 연꽃씨앗 발아수 93.1%를 함유한 `미라클 씨드 에센스`를 선보인바 있으며, 정제수을 대신해 세포 배양 배지 원액을 90.3% 담아 개발된 `오휘 더 퍼스트 셀 소스(O HUI The First Cell Source)`를 출시,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최근 닥터자르트가 선보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워터`는 정제수보다 분자 크기가 작은 `수소`가 함유된 `마이크로 활성 수소 워터`가 함유된 제품으로 자극 없이 세밀하고 꼼꼼한 클렌징을 도와주고, 보습감까지 더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스킨케어가 아닌 베이스 제품임에도 정제수 대신 특화된 물을 더한 제품도 등장했다. 제이에스티나의 `레드 뷰티 미네랄 블러 비비크림`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워터 산펠리그리노 탄산수를 100%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제품의 밀착력을 높였다.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대나무수액을 정제수 대신 사용한 남성화장품도 있다. DTRT의 `세럼 브라이트 아이디어`는 정제수 대신 블랙뱀부수액(흑대나무수액)이 80% 함유된 미백케어 세럼으로 에센스처럼 활용하면 피부 본연의 밝기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강점이다.
이와 관련 업계 한 관계자는 "그동안 정제수 대신 사용된 특화된 물은 보습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최근 화장품에 적용되는 물은 보습 기능 외에도 항염, 항산화 등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등 유형도 다양하게 적용되어 확고한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