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애플이 독주가 계속되는 가운데 삼성과 LG가 신제품을 내놓으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보다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내놓은 스마트워치 신제품 `기어S2`.
이전 제품과 달리 동그란 디자인에, 가장자리의 베젤을 좌우로 돌리면 결제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이 작동됩니다.
일단 초기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지난 달 예약판매에서 한 시간여 만에 1,000대가 팔렸습니다.
[인터뷰] 지성양 / 마포구 서교동
"휠도 맘에 들고요, 디자인이 원형으로 예쁘게 나와가지고 그 점이 맘에 드는것 같아요"
[인터뷰] 이승근 / 성동구 옥수동
"출시되기 한 달 전부터 굉장히 기다렸고 디자인도 예쁘고 캐주얼이나 정장이나 다 맞게 찰 수 있는 것 같아서"
[인터뷰] 조경아 / 강남구 청담동
"귀엽고 깨끗하고 디자인도 좋고, 또 제가 골프를 좋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이 같이 있어서 쓸 만한 기능이 많은 것 같아요"
LG전자 역시 최신 스마트워치 `어베인`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통화나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한 데다 해상도도 우수합니다.
LTE 통신기능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폰 뿐 아니라 아이폰과도 연동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면을 키운 신제품들을 쏟아내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스마트폰 업계는 이제 `워치 전쟁`으로 번지는 분위기.
아직은 애플이 독주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2분기 동안 전세계에 팔린 스마트워치는 모두 530만 대인데 4대 중 3대가 애플 제품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재질, 그리고 1만 개가 넘는 어플리케이션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겁니다.
그러나 삼성과 LG 등 우리 기업들을 비롯해 화웨이와 알리바바 등 중국업체들도 `워치 전쟁`에 뛰어들면서 이같은 애플의 질주에도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삼성과 LG는 다양한 재질과 색상의 시계줄도 곧 내놓겠다는 계획입니다.
애플워치의 독주를 막기 위한 신제품들이 속속 나오기 시작하면서 스마트워치 가을 대전의 막이 올랐습니다.
한국경제TV 임동진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