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번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중 놓치면 안 될 주요 `쇼핑팁` 등을 전해드립니다.
이어서 정경준 기잡니다.
<기자>
평소 할인 판매가 거의 없었던 브랜드 등은 우선적으로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720개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데, DKNY와 클럽모나코 등 평소 할인 판매가 뜸했던 110여개 브랜드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오용석 롯데백화점 팀장
"이번 세일에는 작년에나 평상시에 세일을 안하는 브랜드도 참여를 하면서 고객들이 즐거운 쇼핑을 하실 것 같다."
할인폭면에서는 현대백화점이 눈에 띕니다.
현대백화점은 15개 전점에서 패션 100대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여기에 더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상품권 형태로 5~10% 추가 할인혜택도 주어집니다.
어차피 구매해야 할 생필품이라면 이참에 장만해 놓는 것도 유효해 보입니다.
홈플러스는 주요 대표 생필품을 `1+1` 형태로 반값 할인 판매하며, 이마트 역시도 이 기간 신선식품을 비롯해 원목 가구 등 직수입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마트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브랜드 의류 등 3천여가지 우수재고를 반값에 만날수 있습니다.
이번 세일기간 중 직접 매장을 찾기가 어렵다면,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G마켓에서는 품목별 대표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하며 제휴사별로 추가 10~15% 할인이 주어집니다. CJ몰은 시즌아웃 상품 200개 품목에 대해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합니다.
추가 할인과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은 덤으로 챙겨봐야 합니다.
롯데는 자사 `엘포인트` 고객에 한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이마트는 일부 브랜드에 한해 상품권과 가전 사은품 등을 증정합니다.
그러나 대규모 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할인폭과 참여업체의 품목 파악이 쉽지 않은 만큼, 사전에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www.koreablackfriday.or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보게는게 필요합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삼성, LG 등 제조업체 등도 이번 세일에 참여하지만 유통업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이들 제조업체의 직매장 보다는 유통업체의 할인폭이 좀더 크다는 점은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한국경제TV 정경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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