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84.26

  • 23.37
  • 0.83%
코스닥

852.67

  • 4.84
  • 0.56%
1/2

빅뱅, '우사말' 뮤비로 엑소 넘다 '유튜브 K팝 1위'

관련종목

2024-06-23 11:53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빅뱅, `우사말` 뮤비로 엑소 넘다 `유튜브 K팝 1위`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빅뱅 우사말 뮤비,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빅뱅 엑소 (사진 YG)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가 8월 한 달간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최근 미국 빌보드는 "빅뱅의 `MADE` 시리즈 중 마지막 `E` 앨범이 대미를 장식했다"고 전하며 "유튜브 조회수 기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8월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뿐만 아니라 지난달 5일 함께 공개된 지디&탑의 `쩔어` MV 역시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2위에 오르면서 빅뱅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지난달 5일 0시 공개된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는 공개 직후부터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또 두 곡이 수록된 앨범 `E`는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대만,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 1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4위, 캐나다 2위 등 북미 국가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해 보이기도 했다.

    특히,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지난 10일 공개된 가온 월간 디지털 종합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빅뱅은 5월 `LOSER`를 시작으로 4개월 연속 가온의 월간차트 1위라는 가요계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멤버들의 풋풋하고도 아련한 로맨스를 그려낸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는 21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2574만뷰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MADE SERIES`로 4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한 뒤 정규앨범 준비를 위해 휴식기를 갖고 있는 빅뱅은 9월 한달 동안 매주 수요일 V앱 개인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23일 승리, 30일 대성이 개인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나며 빅뱅은 또 24일부터 대만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