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꽃중년’ 부모들이 증가함에 따라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추석이 한 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해드려야 할지 고민하는 젊은이들이 많다. 과거 추석 선물로는 한우, 굴비, 상품권 등이 환영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부모님을 젊게 가꿔주는 제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꽃중년’ 부모들이 늘어남에 따라, 명절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외모와 건강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꽃중년 부모님들을 위한 명절 선물 아이템은 생각보다 더욱 다양해졌다.
★팔자주름, 목주름 펴고 젊음 되찾아주는 ‘뷰티 디바이스’
중장년층 부모님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부모님께 ‘효도성형’을 선물로 드리는 일이 늘고 있다. 하지만 성형은 신체에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연세가 있는 중장년층에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성형 부작용에 대한 걱정 없는 피부운동기 또한 센스있는 선물로 인기다. 프롬에스티(Fromst)는 뷰티에 헬스를 접목한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로, 피부에 가장 적합한 진공을 이용한 이완과 수축 작용을 통해 피부 속 진피층을 자극시켜 피부의 탄력을 되찾게 도와준다.
신체 부위 중 가장 민감하고 노출이 많은 얼굴은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없어, 쉽게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진행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피부 속까지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세계최초이자 국내유일의 피부운동 마사지기 프롬에스티는 최다 임상실험을 통해 피부 주름 개선, 모공축소, 피부 탄력, 피부톤 개선, 노폐물 제거 등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부모님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팔자주름, 목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어, 주름에 대한 고민도가 높은 50~60대 중장년층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좋다.
★딸은 못 쬐게 한다는 가을 햇빛, `가벼운 선글라스`로
날이 선선해지고 가을 바람이 분다고 해도 한낮의 나들이는 쉽지 않다. 바로 1년 중 가장 강하다는 가을 햇빛 때문이다. 청명한 날씨는 햇빛을 여과 없이 비치게 하고, 운전을 많이 하거나 바깥 나들이가 많은 활동적인 부모님이라고 해도 눈살을 찌푸리기 십상이다.
이 때문에 언제나 편하게 쓸 수 있는 선글라스 또한 가을을 겨냥한 선물로 인기다. 하나를 사면 하나를 기부하는 `착한 선글라스` 브랜드 웨어판다(WEARPANDA)는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부터 부모님들까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중후한 느낌을 주는 사각 프레임부터, 톡톡 튀는 느낌의 둥근 프레임까지 다양한 취향에 맞출 수 있으며, 전체 무게가 23g에 불과한 가벼움으로 장시간 쓰고 있어도 콧등이 눌리거나 불편한 느낌이 없다.
특유의 가벼움은 금속이나 플라스틱이 아닌 천연 대나무로 만든 프레임 덕분이다. 여기에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된 편광 렌즈를 적용, 환경 보호와 눈 건강은 함께 생각했다. 1+1 기부 브랜드로,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시력을 잃어가는 어려운 이들에게 기부를 하게 되어 있어 선물로도 뜻깊다.
★패션과 편안함을 겸비한 ‘컴포트화’
자유롭게 여행하는 것을 즐기는 부모님들을 위한 컴포트화도 좋은 추석 선물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꽃중년들을 위한 제품으로 기능성 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 패션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금강제화 대표 컴포트화 ‘바이오소프’는 조금만 걸어도 쉽게 발의 피로를 느끼는 중년층에게 편안한 보행을 제공한다. 가볍고 탄성이 좋은 특수 발포 소재를 사용해 신발 전체 무게를 180g 미만으로 줄였고, 하중이 실리는 뒤꿈치에 울트라 쿠션을 삽입해 발의 피로감을 최소화 했다. 또 밑창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여러모로 편안하고 안전한 보행을 돕는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도 꽃중년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포인트다. 여성화는 신었을 때 발모양이 얇아 보이도록 모카신 스타일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남성화는 버클과 패치워크 등 디테일을 더해 트렌디한 멋을 풍긴다. 기능성과 패셔너블함을 모두 갖춰 꽃중년 부모님 선물로 인기 아이템이다.
★콤플렉스 가려주는 ‘스타일링 가발’
피부만큼이나 나이 듦을 체감할 수 있는 것이 머리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모발은 가늘어지고 머리숱도 줄어들어 앞머리가 푹 주저 앉거나 볼륨감 있는 머리스타일로 잘 만져지지 않아 부모님은 속이 상한다.
이런 부모님께 유용한 것이 헤어웨어 브랜드 ‘씨크릿우먼’의 스타일링 가발이다. 씨크릿우먼은 특허 받은 두상성형 기술을 적용해 동양인의 납작한 두상을 보완하고 정수리와 관자 사이 형태를 잡아주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벽한 실루엣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에게 가장 적절한 두상을 찾아주기 때문에 착용시 앞머리 라인이 자연스럽고 얼굴은 더 작아 보인다. 힘없는 모발에도 볼륨감을 더해주고 편리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중년 여성들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꽃중년 아버지도 이제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남성들의 피부도 노화에 있어서는 예외일 수 없다. 남성들은 여성과 마찬가지로 노화가 시작되지만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고, 면도로 인한 피부 건조증 등 피부관리에 소홀하기 때문에 노화의 진행속도가 더 빠르다. 올 추석에는 아버지를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선물해 보자.
LG생활건강 ‘보닌 마제스타’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 피부 활력 부여, 피부 보호 3단계 시스템을 통해 남성의 노화고민을 체계적으로 케어해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눈가 잔주름 및 굵은 주름과 얼룩덜룩한 피부톤 등의 다양한 노화현상이 눈에 띄는 중장년층 남성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프롬에스티의 마케팅 담당자는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어하는 부모세대가 증가하면서 외모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일반적인 명절 선물 대신에 부모님의 젊은 취향을 공략하는 선물로 부모님께 외모에 대한 자신감과 젊음을 선물할 수 있어 더 뜻 깊은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