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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보조금 특혜지원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전병헌 의원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7천200여 명의 주한미군을 상대로 23만 원이 넘는 보조금 특혜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의원은 LG유플러스가 9개월마다 국내에 전입돼 근무하는 2천여 명의 주한미군을 상대로 보조금 특혜영업을 하고 있으며,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된 이후, 특혜영업 숫자가 7천200명에 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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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주한미군을 상대로 9개월 약정 보조금 23만7천 원을 지급했는데, 국내 이용자의 경우 9개월 약정상품은 없으며 9개월 이용자의 경우 지원금을 한 푼도 받을 수 없습니다.
전 의원은 LG유플러스가 이러한 사실을 숨기기 위해 주한미군 가입고객을 자사 고객 서버와 별도로 관리하는 `이중고객 장부`를 운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는 "주한미군의 주둔 기간을 고려해 단말기 할부기간을 9개월로 정해 영업을 진행한 것은 맞다"면서도 "공시지원금은 24개월 약정 기준으로 차별없이 적용했기 때문에 전 의원의 주장은 일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