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건설사들이 물량을 대거 쏟아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8일에만 전국적으로 24곳, 1만7297가구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이처럼 분양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면서, 전세와 매매가, 신규 아파트 분양가는 동반 상승해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에 실수요자들은 초기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건설사는 분양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른 실수요자를 공략하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이자후불제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된 분양시장에서 계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 경쟁력이기 때문이다. 또한 건설사들은 계약자를 상대로 푸짐한 이벤트 및 경품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실수요자 사로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푸짐한 계약자 경품을 제공하는 ‘단양 코아루’가 성황리에 분양중이여서 화제다.
한국토지신탁이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상진리 산14에 공급하는 ‘단양 코아루’는 단양지역 내 10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로 희소성도 높아 단양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단양 코아루’는 지하 1층~지상 20층, 5개동, 298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 179가구 △전용면적 76㎡ 119가구 등 총 298가구로 구성된다. 전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실속형 아파트로 중도금 무이자의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실수요자 외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중도금 무이자의 금융 혜택으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과 계약이 꾸준히 체결돼 현재 남은 물량이 많지 않다”며 “문의전화나 견본주택을 찾는 방문객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빠른 시일 내 분양 마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중도금 무이자’와 ‘푸짐한 경품’ 혜택까지...수요자 및 투자자 호응 커!‘단양 코아루’는 중도금 60% 무이자를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초기부담을 덜어냈다. 이에 단양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높은 호응과 함께 계약이 속속 진행되고 있으며, 세컨드 하우스 투자를 고려중인 투자자들의 매매계약도 체결되고 있다.
계약자를 위한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돼 눈길이다. 계약자 경품 행사는 9월 5일(토) 오후 2시 견본주택 내에서 진행되며, 계약자 경품으로는 TV, 냉장고, 노트북, 세탁기, 제습기 등이 있다.
◆ 단양 내 명품 입지에 들어서는 힐링 주거단지 ‘단양 코아루’, 편리한 주거환경 돋보여‘단양 코아루’는 대명리조트 바로 옆, 단양의 정상에 위치한 최고의 프리미엄 입지를 갖췄다. ‘단양 코아루’는 남한강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한 조망권 아파트로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남한강을 따라 장미터널, 소금정공원, 자전거길이 위치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뒤편 대성산 산림욕장과 소백산의 수려한 조망도 보유했다.
‘단양 코아루’는 하나로마트,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단양실내수영장, 단양도서관, 대성산 산림욕장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거주자들에게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법원, 군청, 보건소, 문화예술회관 등도 반경 1~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생활인프라를 도보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양지역 최초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갖춰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 센터와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작은도서관도 설치될 예정이다.
◆ 스마트 홈시스템과 최신 특화설계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단양 코아루’는 최신 특화설계를 갖춘 단양 내 프리미엄 아파트로 조성된다. 주방은 ‘ㄷ’자 배치로 설계했으며, 전동 빨래건조대와 행주도마 살균기, 음식물 탈수기 등 주부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각종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양 코아루’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 세대 발코니 확장도 선보인다. 일부 동은 1층을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단지 내 개방감과 바람길을 확보했다. 또한 주차장의 30%이상을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설계했고, 단지 내 지하 주차장 연결(단양 內최초)로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 조성에 힘썼다.
단양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스마트 홈시스템도 적용된다. 세대별로 10인치 월패드의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원격 검침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는 대기전력 차단시스템과 세대 내 등기구를 한꺼번에 끌 수 있는 일괄 소등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세대 내 일부에 LED조명등을 설치하고, 22mm 복층 유리의 고기능 이중창 설치로 난방의 손실도 줄였다. 방마다 온도조절이 가능한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도 설치된다.
‘단양 코아루’의 입주예정일은 2018년 2월이며, 견본주택(043-422-7111)은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6길 26에 조성돼 있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