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롯데마트,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 오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롯데마트가 9월 1일부터 서울 노원구 중계점에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Drive & Pick)’를 오픈해 온라인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합니다.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란 모바일 앱(App)이나 PC로 상품을 주문 후 픽업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운전 중인 자동차에서 벗어나지 않고 매장 내 드라이브 앤 픽 데스크를 방문해 상품을 수령 받으면 되는 신개념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입니다.
특히, 국내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로 사용되던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승차구매)와 마찬가지로 운전 중인 자동차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주문한 상품을 바로 건네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대형마트 방문 시 기존 ‘주차->쇼핑->계산->포장->출차’의 5단계 쇼핑 과정을 ‘주문/결제->픽업 데스크 정차->출차’의 3단계로 간소화해 부가적인 시간 낭비 없이 쇼핑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는 서울 노원구 중계점에 지난 7월 30일부터 한달 가량 시범 운영해 고객 서비스와 주문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등 사전 준비 과정을 마쳤으며 올해 안에 1~2개 점포를 추가 선정해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마트는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3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 한해 ‘허니버터칩(1봉)’을, 5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 한해 ‘광동 비타500(1박스)’를 증정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