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세계 아웃도어 신발 시장에서 아시아 1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유럽 아웃도어 미디어그룹 EDM에서 발간하는 아웃도어 전문지 `컴파스`가 이달 발표한 글로벌 아웃도어 신발 시장 순위에 따르면, 트렉스타는 1년 전보다 18.3%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아시아 1위, 세계 14위를 기록했습니다.
트렉스타는 현재 한국 아웃도어 기업 중 세계 아웃도어 신발 시장 랭킹 순위권에 든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트렉스타는 1997년 브랜드 론칭 이후 자체적으로 네스핏 기술과 아이스그립 기술 등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투자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월 독일 뮌헨에서 개최한 세계 최대 아웃도어 스포츠용품 박람회 `2015 ISPO`에서는 손을 대지 않고 신을 수 있는 `핸즈프리` 신발로 올해의 아시아제품대상과 황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권동칠 트렉스타 대표는 "트렉스타는 북유럽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과 의류 매출의 증가로 올해만 매출 10%가 증가했다"며 "신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글로벌 유통망 확보를 통해 2~3년 내에 세계시장 10위 안에 드는 국가대표 아웃도어 브랜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