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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임시공휴일 지정 효과 '백화점 및 마트 매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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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임시공휴일 지정 효과 `백화점 및 마트 매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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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14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 연휴기간 동안 백화점과 대형마트, 면세점 매출액이 각각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획재정부는 백화점과 면세점 매출의 경우 지난 14일부터 앞당겨 실시한 코리아 그랜드 세일 영향으로 전주 대비 각각 6.8%, 16.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대형마트 매출액 역시 사흘 연휴 기간 동안 전주 대비 25.6% 상승했으며 외국인 입국자 수도 8.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재부는 고속도로 통행량은 14일 연휴 첫날 518만대를 기록해 사상 최대였던 작년 추석 수준(520만대)에 육박해 연휴 기간 중 전주 대비 5.5%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현대경제연구원은 14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소비지출이 약 2조원 증가하고, 이로 인해 생산 3.9조원이 유발된다고 추정한 바 있습니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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