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의 고객 A/S 발생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스카이라이프)는 `수신품질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한 결과, 고객 A/S발생률이 약 14%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014년 6월부터 `수신품질 통합모니터링 시스템(통합모니터링)`을 통해 가입자가 밀집해 있는 아파트 등 공공주택을 중심으로 실시간으로 가동하고 있습니다.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은 전국에 산재해 있는 가입자 셋톱박스로부터 하루 평균 400만 건의 방송 신호 정보를 수집한 뒤, 위성중계기별 잡음 기준에 따라 `우수, 보통, 약함, 미약` 4단계로 수신 상태를 분류합니다.
그리고 일주일 간 측정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약함, 미약` 단계가 나타날 경우, 전문 설치·수리 기사의 사전 점검을 통해 방송설비를 정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은 기상청 실시간 날씨 정보와 위ㆍ경도 좌표 정보 등을 연동 운용하고 있으며, 폭우나 폭설 등 기상 악화가 발생했을 때 신호 취약 지점을 지역과 가입자 단위에 이르기까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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