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동방신기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이 한국과 중국의 음악 차트를 석권하는 쾌거를 궈뒀다.
지난 20일 발매한 동방신기의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은 한국 가온 차트 앨범 부문에서 7월 넷째 주(7월 19일~25일) 1위에 올랐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신나라 레코드 주간차트(7월 20일~26일)에서도 1위에 등극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중국에서도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인 유노윤호의 `샴페인(Champagne)`과 최강창민의 `Rise As One`은 중국 바이두 KING 주간차트(7월 20일~26일)에서 각각 1, 2위에 등극했다. 수록곡인`Komplikated`, `Apology`, `너는 내꺼` 등도 TOP 10에 랭크돼 중국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은 지난 21일 입대한 유노윤호와 연내 입대를 앞두고 있는 최강창민이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앨범이다.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댄스, 발라드, R&B 등 다양한 장르의 10곡으로 구성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유노윤호는 현재 군복무 중이며 최강창민은 연내 입대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