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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FT 사업설명회에 나선 (주)왓쇼 현재격 대표(25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2층 라이온스홀)
<p class="바탕글">여름물놀이 상품이 가득한 매점. 그 앞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여기 가장 싸고 좋은 바캉스 상품이 있다"고 알리는 방법은 없을까.
<p class="바탕글">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이라면 누구든지 고민하는 문제들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가 27일 열렸다.
<p class="바탕글">서비스 기업은 (주)왓쇼.
<p class="바탕글">직접 설명에 나선 현재격 대표는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광고 홍보에 고민하고 있는 영업점에서 (주)왓쇼의 근거리 자동 정보전달 시스템 GFT(Geo-Fencing Technology)기술은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신기술"이라고 소개했다.
<p class="바탕글">이는 최근 신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 기법이다.
<p class="바탕글">오프라인 매장들이 기존에 사용했던 홍보수단은 ▷휴대폰 앱을 활용한 온라인 기법, 또는 ▷전단지 돌리기, 입간판 배너광고, 현수막걸기, 무료쿠폰 나누어주기, 풍선 흔들기와 같은 오프라인 수단들.
<p class="바탕글">하지만 (주)왓쇼가 추진하는 O2O비즈니스 세계에서는 기존 온라인 광고수단을 오프라인 광고수단으로 전환하거나, 그 반대로 오프라인 수단을 온라인 수단으로 변화시키는, 온.오프라인 통합형 정보전달시스템이어서 "광고 비용은 싸고, 광고 효과는 높은" 특징을 갖고 있다.
<p class="바탕글">이미 중국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전국적으로 서비스가 착수되고 있는 기술. 2014년10월 중국 난징에서 개최된 `국제혁신창업가대회`에서 2등상을 수상함으로써 중국 화련(華聯)그룹과 `GFT기반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 협약`을 체결한 결과다.
<p class="바탕글">(주)왓쇼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전국의 지역별 지사 및 대리점 등 사업자 모집에 나섰다. 사업자는 광고수익의 최대 40%를 수익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
<p class="바탕글">예를 들어 대리점의 경우 광고희망 매점별로 매월 일정액의 O2O광고료를 받는다고 가정할 경우 100개의 상점만을 유치해도 상당한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현재격 대표의 설명.
<p class="바탕글">새로운 사업 분야를 찾는 개인 창업희망자들이나 청년 창업희망자, 여성 자영업자는 물론 지역별 광고회사, 전단지회사, 판촉지원회사들의 영업확대에도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주)왓쇼는 앞으로도 투자자 및 지사.대리점 사업자 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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