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광화문 교보문고에 비콘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SK텔레콤은 광화문 교보문고 약 60여곳에 비콘을 설치했으며 교보문고 앱을 설치한 고객들은 7일부터 이벤트 공지, eBook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기술은 SK텔레콤의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위즈턴(WIZTURN)의 ‘체크인’ 솔루션으로, 매장 접근 시 고객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켜고, 매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날 경우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끌 수 있습니다.
또 매장 내 10~20M내외의 구역별로 개별 설정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펜스’ 기능을 통해 매장 내 구역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들어 고객이 처음 매장을 방문할 때 감사 이벤트를 고지하고, 매장 내 특정 Zone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eBook을 제공하며, 소설 Zone, 핫트랙스 등 특정 구역에서는 그 특성에 맞는 정보 및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 개인 회원카드 확인과 포인트 할인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할인된 가격의 책을 구매한 후 매장 내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바로드림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비콘과 실내 위치기반 플랫폼 기술 제공을 통해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O2O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와 관련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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