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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유망, 여행 앱 출시.. O2O 마케팅으로 요우커 편의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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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최대 한국 여행 정보 사이트로 인정 받고 있는 ‘한유망’이 중국인 관광객(요우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한유망은 지금까지 웹사이트(www.hanyouwang.com)를 통해 한국의 관광명소와 맛집, 숙박, 쇼핑, 여행 후기 등의 정보와 할인 쿠폰, 온라인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한유망 여행 앱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젊은 중국인 관광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보다 편리하게 한유망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유망 앱 출시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과 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국내 여러 기업들이 모두 만족할 만한 원스톱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유망 관계자는 “한유망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업소와 공연, 와이파이, 여행지 입장권 등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며 “한국에 방문 중인 중국인 관광객은 한유망 앱 내에서 판매되는 여행관련 상품을 소셜커머스처럼 실시간으로 구입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요우커들을 위한 맛집과 쇼핑 등 다양한 할인 쿠폰도 앱을 통해 제시하면 바로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중국에서 사용되는 모든 신용카드와 알리페이 등으로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유망APP 출시를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했던 고객의 번거로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여행업계 요우커대상 업체에게는 부족했던 발 빠른 서비스 부분을 채워줌으로써 서비스 사각지대의 가려움을 긁어줄 수 있을거라 예상된다.

한편, 한유망은 재한 중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곳인 펀도우코리아 내 여행 카테고리에서 시작된 사이트로, 한국 여행 정보뿐 아니라 할인 및 각종 혜택을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대표 한국 여행 정보 사이트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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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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