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장마를 앞둔 6월4주차 온라인 유통가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여름`을 주요 키워드로 한 각종 기획전이 본격화됐다.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고객심리에 맞춘 `다이어트 식품 기획전`과 휴가철 여행 기획전 등이 눈에 띈다.
이커머스기업 쿠팡이 여름철 무더위 대비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여름맞이 기획전`을 시작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여름철 대비 필수용품부터 야외활동에 필요한 휴대용품, 이색 아이디어 상품까지 다양한 무더위 대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여름철 인기식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을 7900원(3kg 내외)에 체리, 망고, 블루베리 등 다양한 냉동과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 미니빙수, 아이스커피, 아이스티, 젤리 등 여름철 인기간식도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오픈마켓 11번가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백화점&몰 얼리 머 세일`을 실시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AK플라자, 아이파크백화점,
대구백화점 등 5개 백화점을 포함해 롯데닷컴, CJ몰, 현대H몰,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채널까지 참여해 여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각 제휴사 전용 20% 할인쿠폰(최대 5000원)도 발급해 준다. 또한 `아이파크백화점 핫 서머 페스티벌` 기획전을 통해 게스, 지오다노, 앤듀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11번가는 올 여름 인기있는 다이어트 식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내 살도 좀 부탁해` 기획전을 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균형 잡힌 한끼 식사를 매일 배달해주는 `
풀무원 잇슬림 다이어트 도시락`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체중조절식품 `포티포 다이어트 쉐이크`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휴가시즌을 앞두고 여행상품 관련 기획전도 시작됐다.
CJ몰이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여행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박람회 `여름휴가를 부탁해`를 진행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여름휴가를 부탁해`에서는 20만원 대 자유 여행부터 200만원 대 럭셔리 패키지 여행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 박람회 기간 동안 테마기행 코너에서는 여름방학 가족 여행, 식도락 여행, 주말 초단기 여행 등 색다른 컨셉의 여행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G마켓의 패밀리사이트 G9은 최근 집에서 미리 바캉스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관련상품 모바일 구매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실내 운동용품, 풀장튜브부터 오락기, 태블릿PC, 노트북, 홈뷰티용품, 보양식, 배달음식 등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캐시백은 구매 구매금액의 30%(최대 5000원)로, ID당 1회 선착순 1만 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