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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루나, 과거 영광 재현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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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1호 브랜드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큰 족적을 남겼던 애경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2013년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와 결별 후 재론칭한 이후 좋은 성적표로 과거 영광 재현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경이 최근 색조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가 2013년 6월, `나를 나답게 만들어주는 뷰티 스타일리스트`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변신, 트렌드&패션스타일을 반영한 콘셉트로 20~30대 여성들에게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발표한 것.

발표 내용에 따르면 루나는 루나는 20~30대 만의 감각적인 연령층을 위해 GS왓슨스, 올리브영 등 헬스&뷰티숍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왔으며 지난 5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441%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매월 평균 3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의 원동력으로 애경은 루나의 대표작 역할을 하고 있는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가 꼽았다. 루나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는 출시 이후, 단 10일 만에 GS왓슨스 초도물량이 완판되고,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품절로 인한 예약판매가 5차까지 이어지며 한달 만에 20대 여성 사이에서는 `핫아이템`으로 떠올랐다는 것이 애경 측의 설명이다.

또한 애경은 지난 2월에는 소비자의 요청에 힘입어 수분함량을 70%까지 높인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 EX를 출시하고 패션 트렌드를 접목시킨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가 루나 전체 매출의 47%, 여름시즌에는 72%까지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애경 관계자는 "에센스 팩트는 에어쿠션과는 달리 에센스의 촉촉함을 통한 가벼운 밀착력이 커버력을 높이고 피부 속 당김까지 최소화한다"며 "모든 여성 소비자가 화장품 구매시 고려하는 요소를 충족시킴으로써 에어쿠션에 대응할 만한 스테디셀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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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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