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대기업이나 정부기관만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장기 렌터카 시장에
최근 몇년 사이 개인 고객들이 빠른 속도로 모여들고 있다.
내 차가 없어도 필요할 때 빌려 타고, 원하는 차량이 생기면 언제든지 교체해서
타겠다는 인식 확산이 주요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1일 국내 1위 렌터카 브랜드 kt금호렌터카에 따르면 2015년 3월말 현재
개인 신차 장기렌터카 고객은 25,329명으로 2010년(1,689명)보다 무려 14배나 크게 성장했다.
이에따라 2011년 말 기준으로 전체 이용 건중 9.5%에 머물렀던 개인 고객 비중은 2014년 26.2%, 2015년 3월에는 26.9%까지 뛰어올랐다.
이에 힘입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렌터카 시장은 연평균 13.0% 성장했는데
같은 기간는 신차 판매시장 성장률 4.2%의 약 3배에 이르는 수치.
2013년 기준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 중 신차 판매는 154만대(34조원)인데,
이 중 렌터카는 12만대(2조7천억원)로 7.4%를 차지하고 있는 것.
당시 판매된 신차 100대 중 7대는 렌터카로 이용되고 있는 셈이다.
신차 장기렌터카는 초기 목돈 부담 없이 15인승 이하 전 차종을 모델·색상·옵션까지 모두 선택,
새 차로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계약이 종료되면 타던 차량을 바로 인수할 수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정비 서비스로 차량관리 부담까지 덜 수 있는데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보험대차 서비스 제공은 물론 보험료 인상 걱정도 없다.
일반 개인이 소유할 수 없었던 LPG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으로 꼽힌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