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해커 뜻 화이트해커 뜻 화이트해커 뜻
화이트해커 뜻, `미국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범죄는? 우리나라도 안심 못 해
화이트해커 뜻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미국인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범죄가 눈길을 끈다.
여론조사기관 갤럽(Gallup)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인 중 과반수는 강도나 살인보다 신용카드나 스마트폰 해킹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럽은 지난해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내 50개 주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남녀 1,017명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가장 걱정스러운 범죄에 대해 전화 인터뷰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미국인이 두려워하는 범죄 1위는 69%(복수응답 허용)를 차지한 신용카드 정보 해킹이다. 2위는 PC와 스마트폰 정보 해킹으로 62%. 다음으로 3위는 도난 45%, 4위는 자동차 도난 42%, 5위는 아동에 대한 물리적 상해 31%, 5위는 강도 31% 순이다. 이어 6위는 자택에 있을 때 강도가 드는 것으로 30%를 차지했고 7위는 테러리스트로 인한 피해 28%, 8위는 운전 중 충돌 20%, 9위는 증오형 범죄와 강간이 18%, 10위는 업무 중 동료의 폭행이나 살인 7%를 나타냈다.
이 조사 결과와 같이 미국인이 가장 두려워 하는 범죄 1∼2위는 신용카드 정보나 스마트폰 및 PC 해킹 범죄다. 미국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폰이나 PC 해킹으로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 중 4분의 1은 실제로 신용카드 정보 해킹에 의한 도난 경험을 갖고 있다. 사이버 범죄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는 걸 미국인이 느끼는 두려움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화이트 해커란 컴퓨터 온라인 보안 취약점을 연구해 해킹을 방어하는 사람들 말한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사이버 공간에서 중요 정보를 훔치거나 국가 기반 시설을 마비시키는 이를 블랙 해커 또는 크래커(Cracker)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