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파스타를 만들기 위한 노하우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 에서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서울 각지에 위치한 특색 있는 파스타 레스토랑이 소개된 가운데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맛있는 파스타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기도 했다.
파스타 요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 삶기` 의 단계였다. 면을 완벽하게 삶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첫 번째는 먼저 면양의 6-10배 정도의 물을 넣어 삶아야 한다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커다란 크기의 냄비가 필요하다.
두 번째는 삶아진 면을 절대 찬물로 헹구지 말라는 것. 요리시간이 길어진다면 삶아진 면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트려 두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좋은 것은 삶아진 직후 요리를 완성하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홍신애가 강조한 것은 바로 파스타 봉투의 설명서를 읽으라는 조언이었다. 각 제품에 따라 몇 분 동안 삶는 것이 가장 잘 삶아지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라 파스타 봉투에 설명서가 만들어진다는 것.
홍신애는 파스타 봉투의 설명서를 주의깊게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고 이탈리아 정통 요리 방식인 알덴테, 즉 면의 심이 느껴질 정도로 조금 덜 익혀둔 상태를 즐기고 싶다면 정해진 시간에서 2분을 빼어 계산하면 된다는 팁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쉽게 음식을 주문하는 노하우가 공개되기도 했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요미식회 파스타,아하""수요미식회 파스타,면 삶는게 가장 중요하구나""수요미식회 파스타,설명서 읽어봐야지""수요미식회 파스타,오늘 만들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