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 078340)는 지난해 매출 2,347억 원, 영업이익 1,012억 원 당기순이익 792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188%, 영업이익 1,209%, 당기순이익 309% 증가한 것으로, 컴투스는 역대 최초 연간 매출 2,300억 원 및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선보인 신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낚시의 신 등이 전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가면서 2014년 한 해 폭발적인 실적 성장을 이끌어냈다.
특히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523%가 성장한 1,722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73%를 차지했다. 수준 높은 게임성을 기반으로 해외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컴투스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탄탄히 다져온 결과로 분석된다.
아울러 2014년 4분기 매출 실적은 837억 원으로 지난 분기에 이어 800억 원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319% 성장했다.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장기 흥행과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스포츠 게임들의 안정적 매출, 사커스피리츠, 타이니팜, 쿵푸펫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도출한 성과에 기인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60억 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개 및 연간 인센티브 반영 등으로 전 분기 대비 약 22%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와 비교해 7,459% 대폭 성장하며 분기 영업이익률 43%의 견고한 수익 구조를 이어갔다.
컴투스는 실적 발표와 함께 2015년 매출 3,989억 원, 영업이익 1,571억 원, 당기순이익 1,228억 원을 목표로 하는 경영 계획을 밝혔다. 이는 2014년 대비 매출 70%, 영업이익 54%가 증가한 수치로 다시 한번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며 글로벌 대표 게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컴투스 이용국 부사장은 “컴투스는 2014년 신작들의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값진 성과를 일궈냈다”며, “그간 쌓아온 경험을 신규 게임들에 전수해 흥행 가능성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컴투스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 클래스 게임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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