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캡슐로 남녀노소 간 건강을 챙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국내 간암 발생자 수 16,254명 (보건복지부 2015년) 한국인 OECD국가중 직무 스트레스 1위(87%)(출처= ISSP2009년), 알코올소비량 12.3L 로 190여개국 중 13위(세계보건기구)로 불명예스러운 자리의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이렇듯 우리의 건강은 스트레스로 인한 간 손상 등 악순환의 반복으로 위협받고 있다. 간의 건강상태는 사람의 눈으로 나타난다. 사람들은 흔히 눈의 흰자위가 탁하고 실핏줄이 서려있으면 간이 좋지 않은 지를 의심한다. 동의보감에서는 `눈은 간의 상태가 나타나는 구멍이다. 간의 구멍은 눈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간기능 눈에 통하므로 간이 조화되어야 5가지 빛을 잘 갈라볼 수 있다`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눈의 건강상태는 간의 건강상태를 말해주기도 한다. 이것이 바로
이마트와 안국건강이 `눈 건강`에 이어 `간 건강`을 개발하게 된 배경이다.
`간 건강`의 주성분인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은 보라색 꽃을 가지고 있는 엉겅퀴 식물의 일종으로 유럽에서는 2천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섭취하던 식물이다.
현재 건강기능식품공전(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재된 기능성원료로 동물실험결과 간 기능의 지표가 개선되었고, 간의 해독기능에 도움을 주었으며 손상된 간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안국건강과 이마트는 `이마트 눈건강`의 반응이 높아 건강시리즈를 출시하게 됨으로써 이마트와 건강기능식품의 협업을 본격화 하게 되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간 건강`은 효능의 핵심으로 알려진 알코올성 간손상 예방뿐 아니라 뛰어난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난 밀크씨슬 성분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체내 에너지의 이용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이 들어 있다. 이외에 표고버섯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마늘추출물, 복분자추출물, 타우린, 토마토추출물 등이 부원료로 들어가 있다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간염, 간경화, 지방간 등의 간질환이 생기게 되며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 우리나라와 외국에서도 간기능 개선제에 우선 선택되는 밀크씨슬은 간에 특이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 담낭 질환, 황달 등에 약효가 있다는 것이 밝혀진 지 아주 오래된 성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