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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담뱃값 인상, 담배 판매량 뚝...'알아서 금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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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담뱃값 인상 된 이후 담배 판매량이 뚝 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첫날보다 판매량과 매출이 많게는 60%나 급감하는 등 담뱃값 인상의 여파가 현실화됐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A편의점 업체의 1일 담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날과 비교해 58.3%나 줄었으며, B편의점 업체의 판매량 감소율도54%에 이르렀다. 또한 C편의점 업체의 1일담배 매출은 1년 전보다 36.4% 급감했다.

담뱃값이 1월 1일자로 평균 80%, 2천원이나 인상됐지만 매출 기준으로도 담배 수요 급감 현상은 뚜렷하게 나타났다.

담배 사재기 열풍으로 판매가 크게 늘었던 지난달 말과 비교하면 감소 폭은 더 크게 나타났다.

이런 상황은 대형마트도 마찬가지로, 담배를 보루째 판매하는 롯데마트의 1일 담배 판매량은 지난해 신정보다 49% 줄었다.

일단 유통업계는 이 같은 실적인 1월 1일 하루의 결과인만큼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내다보면서도, 앞으로 담배 외 품목의매출에까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한편 새해부터 모든 식당과 카페, 호프집 등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됐다. 이를 어길 시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이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새해 담뱃값 인상,더 두고봐야지""새해 담뱃값 인상,금연자들 늘긴했어""새해 담뱃값 인상,흡연구역도 다 없애더만""새해 담뱃값 인상,흡연자들 갈 곳이 없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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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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