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SK텔레콤의 `잘생겼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모델은 전지현 이었다.
1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2014년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응답한 광고는 SK텔레콤의 `잘생겼다`로, 15.5%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전지현과 이정재, 김연아로 이어지는 인기 모델 기용과 쉽게 기억되는 CM송이
많은 소비자에게 어필한 결과로 보인다고 코바코는 분석했다.
2위는 이동통신업계 라이벌인 KT의 광고(7.0%)로 `국악소녀` 송소희와 개그맨 조윤호가 출연한 광고가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수지의 CM송으로 유명한 `비타 500` 광고(3.9%)가, 4위는 지드래곤과 박지성을 모델로 기용한
LG유플러스 광고(2.8%)가 차지해 어느 해보다 이통사 3사의 광고 경쟁이 치열했다.
올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모델은 전지현이 15.9%의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전지현은 그동안 다양한 제품의 광고에 출연하며 `CF퀸`으로 불렸지만 MCR 조사에서 상위 3명 모델에 이름을 올린 적은 없었다.
코바코는 "오랜만에 복귀한 드라마 `별그대`의 인기와 이정재와 호흡을 맞춘 SKT `잘생겼다` 광고가
동시에 히트를 친 영향으로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2위는 남성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은 수지(6.8%)가,반대로 여성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김수현(6.7%)은 3위에 올랐다.
2009, 2010, 2013년 1위를 차지하고 5년 연속 상위 3위에 들었던 김연아(6.3%)는 4위에 머물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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